오토첵 케어 사용자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1  장 총칙

 

  1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회원이 아프릴리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오토첵 케어 서비스(영문명 Auto-Chek Care)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라 함은 '오토첵 케어 오토첵 케어’'을 통해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오토첵 케어’ ‘오토첵 케어이라 함은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③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 전체를 말하며, 이 약관은 이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④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이동전화, 스마트폰 등의 모든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⑤ ‘해지라 함은 이용계약을 장래를 향하여 실효시키는 회사 또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⑥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단말기에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⑦ ‘개인정보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상의개인정보 말합니다.

⑧ ‘전문가 피드백이라 함은 회원이 작성한 질의 등 내용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말합니다.

⑨ ‘쇼핑몰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내의 특정 페이지를 말합니다.

⑩ ‘상품이라 함은 건강 관리와 관련된 유·무형의 상품을 말합니다. 

⑪ ‘판매자라 함은 자신이 보유한 상품, 재화, 서비스(이하상품 등이라 합니다)를 쇼핑몰을 통하여회원에게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⑫ ‘판매중개자라 함은 판매자가 상품 등을 회원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회사 말합니다.

⑬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판매 중인 상품 등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⑭ ‘포인트라 함은회사가 결정한 기준에 따라회원서비스 이용하는 것에 대하여회사가 지급하는 것으로, 회사가 결정한 이용방식에 따라 콘텐츠 결제 등에 이용할 수 있는 무상의 수단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1 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 및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서비스 이용 회원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전항의 방식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하며, 고지한 때로부터 변경된 약관이 효력을 발생합니다.

4. 회원은 전항에 의한 약관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1 월 이상 본건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하공정거래법’),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그러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앱스토어에 게시된 오토첵 케어소개 및 업데이트 안내, 애플리케이션 알림(PNS)의 발송, 이메일 발송, 기타 적절한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의한 통지가 불가능한 불특정다수 회원 또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이나 서비스 게시판 등에 관련 내용을 상당 기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6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이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사가 고지하는 본 약관에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거나 선택하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본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아래 제 7 조에 의한 고객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7   (가입신청 및 승낙)

1.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동의, 개인정보 관련 제반 동의, 기타 서비스 관련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동전화 번호, 이동전화단말기정보, e-mail, 성명, 성별, 측정기기정보 등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을 기입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본 조 제 1 항의 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변경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를 수정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보를 정확히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 가입은 본인의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부정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기준 또는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무료 서비스, 이벤트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본인의 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9    (자가진단기기(Self Monitoring Device) 연동 서비스에 관한 규칙)

1. 회원은 본 서비스 가입 후 회사가 지정한 자가진단기기(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제품 또는 일반 전자제품)를 구매하여 본 서비스와 연동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자가진단기기에 의하여 측정된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아,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제휴회사, 법인, 단체, 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기술 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가 허위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중대한 사항에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전에 부정 이용 등으로 인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 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가입 이후에 제 1 항의 사유가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중단 등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 1 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장 서비스의 이용

 

  11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 가입 시부터 회원에게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일부 서비스에 한해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안드로이드 OS 단말기, 아이폰 OS 단말기 등)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말기의 종류 및 회원이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오토첵 케어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 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제 5 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운영시간 또는 운영기간이 정해진 일부 서비스는 1 24 시간이 아닌, 별도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운영됩니다. 별도로 정해진 기준은 제 5 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3  (서비스 내용)

1. 본 서비스는 회사가 제시하는 형태에 맞춰 식사 및 운동기록과 기타 건강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 자가진단기기에 연동하여 측정결과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는 기능, 입력된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 별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2. 본 서비스는 건강 기록에 대한 분석과 해당 기록을 바탕으로 한 어드바이스 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는 회원에게 유형, 무형의 상품을 쇼핑몰을 통해 유료로 제공합니다.

 

  14  (서비스의 변경 및 제한)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 5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본 조 제 2 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5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회사의 타 업체와 사업 제휴, 사업 양도, 회사의 분할, 합병 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이메일, ‘오토첵 케어알림(푸시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16    (서비스 재판매 금지)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는 방법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4  장 당사자의 의무

 

  17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따라 공공기관에서 요청할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하며, 그 사유와 처리 범위를 제 5 조의 방법으로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제 5 조의 방법으로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통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18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본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처벌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의무를 집니다.

 

  19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이동전화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이동전화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본인의 이동전화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 이동전화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이동전화번호 변경 시 회사에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20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통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1    (개인정보 취급업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22    (계약해지 및 이용중지)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또는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동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동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도용, 저장하거나 이를 유포하는 행위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 및 저작물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 가입, 탈퇴를 수 차례 반복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본인의 ID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하는 행위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및 본 약관, 회사의 타 서비스 이용약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사는 제 1 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 기간 그 승낙을 제한하거나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서비스를 해지하면, 동 회원의 본 서비스 내의회원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 9 2 항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제휴회사, 법인, 단체, 기관 등에 제공된 정보는 회원이 개별적으로 삭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6  장 유료 서비스 이용

 

 23    (유료 상품 구매신청)

회원은 본 서비스상에서 다음 각 호에 따라 또는 회사가 정하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유료 상품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유료 상품 신청을 함에 있어서 상품에 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유료 상품의 검색 및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의 입력 

약관 내용,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 

약관 동의 및 위 제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재화 등의 유료 상품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결제방법의 선택

 

  24    (유료 상품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 23 조의 규정에 따른 유료 상품 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유료 상품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거나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이용자가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고 결제를 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5    (요금지급방법)

1. 유료 상품에 대한 요금의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 입금을 통한 선불결제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를 통한 자동납부

기타 회사가 인정한 수단 

2. 회사는 회원이 결제 수단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6    (유료 상품 제공의 중단 및 변경)

1. 사업 내용의 변경,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품절 등의 이유로 유료 상품을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 5 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사에서 미리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유료 상품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유료 상품을 제공받거나 신청한 회원에게 제 5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를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각 유료 상품 환불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27    (요금 납부의 책임)

이용요금 납부 책임은 유료 상품 구매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 3 자가 요금을 납부하는 조건으로 계약자가 계약 신청을 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제 3 자가 납부 의무를 부담하나, 3 자가 납부를 지체하는 경우 계약자도 납부 의무를 부담합니다.

 

  28    (요금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 요금을 반환합니다. ,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익월 요금 청구 시 해당 요금을 차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 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과 미납 요금 등을 상계 처리할 수 있습니다.

 

  29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원은 구매한 유료 상품에 대하여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 상품 이용가능일로부터 7 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상품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 조 제 2 항 제 2 호 내지 제 3 호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 상품을 구매할 때 제한 사실을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동일한 유료 상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 금액을 계약체결일(구매일)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합니다. 

3. 자세한 환불 신청 절차는 회사 홈페이지 상에 공지된 바에 따릅니다.  

4. 회원이 실제 정상적인 구매 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이벤트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 상품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청약철회 및 환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 증명) )

6. 다음과 같은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회사는 회원의 결제 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오토첵 케어에 적용되는 유료 상품의 경우

② ‘오토첵 케어의 정상적인 이용과정에서 결제 없이 획득한 유료 상품의 경우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 상품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묶음형으로 판매된 유료 상품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유료 상품의 경우

7. ‘오토첵 케어에서 판매되는 유료 상품을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의 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유료 상품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미성년자 결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이루어진 구매에 대하여는 구매한 유료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청약철회 및 환불이 불가하며, 유료 상품의 하자로 인한 환불은 선물을 보낸 회원에 대하여만 가능합니다.

 

  7    관할법원

 

  30    (준거법,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릅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원 또는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제 1 심 합의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아프릴리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수집이용

 

1. 수집 항목 / 2. 수집 이용 목적

성명, 이메일 주소, 이동전화번호, 성별, 연령, 신장, 체중, 기타 본인 식별 정보 : 가입 의사 확인,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 방지, 사후 관리, 고객상담/민원사항 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 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이용자의 연령, 지역, 성별, 이용 내역, 이용 빈도 파악),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벤트 안내 및 유치, 서비스 이용 안내 및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 참여 공간 운영, 고객 설문 조사, 제휴 서비스 제공 및 안내, 상품과 경품 배송 시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확인, 고객 기념일 축하 메시지 발송, 간행물 발송 

서비스 이용 현황(가입 날짜, 이용기간, 이용 서비스 항목, 자가진단기록, 생활습관기록), 온라인 상담센터를 통한 상담 내용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이용 빈도 파악

③ IP address, 방문 일시 :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전자금융 거래기록 보유

서비스 이용 기록, 대금 청구 및 결제 기록, 이용 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대금 정산,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자가진단기록, 생활습관기록(식사, 운동, 복약기록)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⑥ 사용자의 위치정보 : 건강정보 자가진단 기기의 블루투스 검색 및 연결에 필요

 

3. 보유 및 이용 기간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고객님께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고객님께서 회원 탈퇴를 요청하시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사유 발생시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대금 정산, 과오납 처리를 위하여, 소송이나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기타 장래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에 대비하여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 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유하는 정보를 그 보유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법령상 허용된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 중요서류-10/ 전표-5(상법)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 주소 등 : 3 개월(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 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 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 탈퇴한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및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1 개월 동안 회원의 성명, 이메일 주소, 이동전화번호 식별정보를 보유합니다.

-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고객 응대 및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를 위하여 1 년간 보유합니다.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방법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기록(이하 "통계데이터")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통계데이터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아래와 같은 정보입니다.

서비스 사용통계(호접속, 호절단, 호실패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사용 패턴 정보(고객의 메뉴 이동경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횟수, 사용량 등)

고객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및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단말기의 통계데이터 차단 옵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계데이터 수집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운영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통계데이터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게시판의 글 등록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5. 동의 거부권 및 미동의에 대한 불이익 안내

고객님께는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다만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계약/거래 등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접속기록의 위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8)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7.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메일: autochek_care@diatech.co.kr

2) 전화번호: 080-574-0119

3) 주 소: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5 13(문정동) 영신빌딩 3

(3) 전화상담은 평일(월요일~금요일) 09:00 ~ 18:00

(4)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 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2)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4 / 홈페이지 http://www.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02-3480-3571 / 이메일 cybercid@spo.go.kr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전화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민영

    :  부장

    : 02-6910-0175

    : mykim@diatech.co.kr

 

 


 

개인정보 제3자 제공

 

 

1. 제공받는 자 /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 서비스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아래 제휴 회사, 법인, 단체, 기관에 제공합니다. 제휴 회사 등을 추가하는 때에도 고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4.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보유합니다.

법령에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보관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하는 경우 명의도용 등의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개월 동안 보관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관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고객 응대 및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를 위하여 탈퇴 후 1년간 보관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동의 거부권 및 미동의에 대한 불이익 안내

고객님에게는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다만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계약/거래 등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관련 세부 내역은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정보(민감정보) 수집이용

 

 

1. 수집 이용 목적

사이트 내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용자의 건강 분석/관리, 상담, 서비스 성과 분석, 이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및 논문 작성 및 사업결과보고서 작성(, 연구, 논문/사업결과보고서 작성에 이용되는 정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이용)

 

2. 수집하는 건강정보의 항목

성별, 연령, 신장, 체중, 자가진단기록(혈당, 혈압, 체성분 등), 생활습관기록(식사, 운동, 복약, 인슐린 투여 등), 기타 검사기록(고객님이 직접 입력하신 검사기록), 통계 데이터, 기타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문진 항목 내용 전체

수집하는 건강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아,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제휴회사, 법인, 단체, 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보유 및 이용 기간

-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고객님께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 고객님의 건강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고객님께서 회원 탈퇴를 요청하시거나 건강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 폐지 등의 사유 발생시 건강정보를 파기합니다.

-  다만,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보관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고객 응대 및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를 위하여 탈퇴 후 1년간 보관합니다.

-  또한, 통계 작성 및 학술 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건강정보를 계속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동의 거부권 및 불이익 고지

회원은 건강정보의 처리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본 서비스는 건강 관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 목적을 두고 있는 서비스로서, 건강정보의 수집이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이므로 건강정보 처리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이용 신청 고객은 본 서비스의 회원 가입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의 수집, 이용 관련 세부내역은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정보(민감정보) 3자 제공

 

 

1.  제공받는 자 /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 서비스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건강정보를 아래 제휴 회사, 법인, 단체, 기관에 제공합니다. 제휴 회사 등을 추가하는 때에도 고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4.  건강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보유합니다.

-  다만,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동의 거부권 및 미동의에 대한 불이익 안내

고객님에게는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다만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계약/거래 등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관련 세부 내역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